플래시영역입니다.

관광새소식

HOME > 경남관광기념품점 > 관광새소식

경상남도관광협회 회원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!
풍부한 관광자원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우리 경상남도!
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관광협회는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
제목 거제 계룡산모노레일 9일 첫 운행
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8-02-14 15:55

거제 계룡산모노레일 9일 첫 운행


-포로수용소~정상 1.7㎞
-6인승 차량 15대 가동
-지역관광 활성화 기대

거제시 최초 레저시설인 ‘계룡산 모노레일사업’이 완공돼 조선경기 위축으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   견인할 관광산업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(사장 김경택)는 모노레일사업에  7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해 7월 6일 공사를 착공, 약 6개월 만에 준공했다고 밝혔다. 계룡산 모노레일은 고현동 500번지 일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계룡산 정상까지 1.7㎞ 구간에 6인승 15대의 차량을 운행한다.
거제포로수용소에 출발승강장을 두고 산 정상 상부승강과 중간 위치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보조승강장 등 3개 승강장을 운영, 이용자들의 안전을 우선한 것이 특징이다. 계룡산모노레일은 포로수용소유적지와 한국전쟁 당시 통신중계소였던 미군 통신대를 연결해 포로수용소 역사를 한층 더 확대했다는 것이 돋보이는 부분이다. 게다가 계룡산 정상에는 별도로 전망대를 설치해 거제 전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산, 진해, 마산, 고성, 통영을 비롯 남해안 다도해 관망이 가능하다.  또 진달래, 철쭉, 억새군락지 등 사시사철 풍성한 자연환경도 함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. 김경택 사장은 “거제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계룡산의 상징성을 감안, 전기충전 배터리 장착형 전동차를 선택해 친환경과 전기정전에도 무관하게 운행할 수 있는 안전을 담보하게 됐다”면서 “조망권을 극대화하면서 롤러코스터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모노레일이 될 것”이라고 설명했다. 계룡산모노레일은 오는 9일 개통식과 함께 거제시가 출자한 최초의 레저시설로 관광객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.
▲ 오는 9일 개통식을 가지고 운영에 들어가는 거제시 ‘계룡산 모노레일’ 모습.
모노레일은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계룡산 정상까지 1.7㎞ 구간을 잇는다.
  
출처:경남매일신문 한상균 기자 sghan@kndaily.com
목록